국내 최초, 사람이 채점하는 수준의 글평가 AI ‘키위’ 공개

글을 평가하는 인공지능(AI)이 개발됐다. 사람이 글을 평가하는 것보다 빠르게 분석하고 세부적인 첨삭 결과까지 내어줄 수 있다.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투블럭에이아이가 ‘2022 에듀테크 페어’에서 인공지능(AI) 자연어처리(NLP)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글쓰기 평가학습 엔진 ‘키위’ (KEEwi;Korean Essay Evaluation with AI)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투블럭에이아이가 오는 9월 22일에서 2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에듀테크 페어’에서 인공지능(AI) 자연어처리(NLP)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글쓰기 평가학습 엔진 ‘키위’ (KEEwi;Korean Essay Evaluation with AI)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투블럭에이아이는 딥러닝 자연어 처리(NLP) 분야의 심층 언어모델을 활용하여 한국어 교육용 인공지능 엔진과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회사로 한국어 교육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독자적인 NLP 기술(BERT, 형태소 분석기 등)을 개발·보유 중이다. 이외에도 한국어 대화형 AI 챗봇을 개발하였으며, AI 바우처 사업에 우수 공급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키위는 한국어 기반의 디지털 글쓰기 평가 및 학습 엔진으로, 문법적 정확성, 어휘의 풍부성, 문장 구성력 등 글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 여섯 가지를 활용해 에세이 평가와 첨삭이 가능하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6B4UO6K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