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주최 에듀테크 매칭데이 참가

강원도 교육청, 세종시 교육청, 경북 교육청에서 주최한 에듀테크 매칭데이에 참가

민간 교육업체들이 공교육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정부가 에듀테크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판을 깔아준 덕분이다. 26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초중고 방학을 앞두고 시도 교육청 단위로 진행된 ‘에듀테크 매칭데이’가 막을 내렸다. 에듀테크 매칭데이는 지난달부터 서울, 부산, 세종, 강원, 경북, 울산, 경주, 전주 등 각 교육청 주관으로 연이어 진행됐다. 지난 4월 교육부가 주관한 ‘AI 디지철교과서 매칭데이’가 AI 기술력을 지닌 스타트업과 교과서 발행사 간의 만남을 주선했다면 이번 각 교육청 주관의 매칭데이는 일선 학교와 기업의 가교 역할을 했다.
2025년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학교 교사들이 디지털 콘텐츠와 AI 학습 플랫폼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
교육회사 관계자는 “AI 디지털교과서가 나오기 전에 그와 비슷한 AI 서비스를 써보고 빨리 감을 잡으라는 취지의 매칭데이가 방학을 앞두고 급하게 잡혔다”라며 “AI가 도입되면 교사는 가르치는 사람에서 배움을 촉진하는 조력자로 역할이 바뀐다. 그에 맞춰 미리 준비를 하라는 게 정부의 뜻”이라고 설명했다. 교사들의 기술 및 서비스 체험은 계약으로 이어졌다. 학교 대표로 나온 교사들은 개별 회사와 즉석에서 이용 계약을 맺기도 했다. 학교별로 에듀테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바우처 개념의 지원금이 배정된 덕분이다.
투블럭AI에서는 글쓰기 AI 자동 평가 KEEwi와 선생님을 위한 초벌 첨삭 서비스 KEEwi-T, 그리고 이를 결합해서 학교 단위의 글쓰기 교육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는 “우리 학교 AI 글쓰기 대회”를 홍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