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o] 기계독해

글을 읽고 대답을 하는 수준을 알아 볼 수 있도록 데모 페이지를 만들어서 보여드립니다.
이미 공개되어 있는 HanBert-54kN-MRC의 모델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HanBert의 상업적인 활용이 궁금하시다면 Resource 자료를 참고해주세요.
모비젠의 IRIS SaaS 서비스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데모는 KorQuAD 1.0 수준의 학습셋으로 테이블을 읽는 능력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뉴스 기사나
대화 문장에서 질문에 답을 찾아내는 것을 보여줍니다. NER이나 온톨로지 등의 Classical NLP에서
필요로 했던 지식이 없이도, 왠만하게 대답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데모 페이지로 가기]

간혹 “읽을 꺼리”에 입력 되지 않은 엉뚱한 질문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계독해는 질문에 가장 근접한 대답의 위치를 주어진 “읽을 꺼리”에서 찾아내는 것입니다.
본문에 없는 답이나 연관성이 없는 질문에 대해서는 제대로된 대답을 하지 못합니다.
저희 TwoBlock Ai 에서 보여드리는 기계독해 데모는, 한번 질문에 보통 30~40ms 에 본문의
분석과 학습된 한국어 BERT HanBert-54kN을 사용해서 답변을 추출해 냅니다.
계약서의 경우에는 초당 70페이지 정도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GPU는 비싼 것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희도 현재 100만원 이내의 저가형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