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박람회에서 글쓰기 AI 자동 평가 서비스 ‘키위티’ 공개

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투블럭AI)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글첨삭 AI ‘키위티(KEEwiT: Korean Essay Evaluation with Ai for Teacher)’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키위티(KEEwiT)는 글쓰기를 가르치는 선생님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도구로서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투블럭에이아이의 △키위(KEEwi) △키위티(KEEwiT) △코알라(Co-aLa) △좋은 글학습 등 글쓰기 교육 도구들을 모두 만나보고 시연해볼 수 있다.

투블럭에이아이는 2022년 교육박람회에서 ‘키위(KEEwi)’를 발표한 바 있으며 ㈜대교 솔루니 글평가 시스템으로 도입되어 전국의 솔루니 선생님들이 활용하고 있다.

투블럭에이아이는 자체적인 한국어 형태소 분석기는 물론 HanBERT, HanBART,HanGPT 등 심층 언어 모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듀테크AI스타트업이다. 2019년 설립한 이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 대회에서 3년 연속으로 자연어 처리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21년 대교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조영환 투블럭에이아이 대표는 “투블럭에이아이에는 글쓰기 교육을 위한 AI도구들이 준비되어 있다. AI도구들이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원본 출처 : 매일경제